▲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수원남부소방서 남부119안전센터를 방문했다. (사진 = 경기도)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수원남부소방서 남부119안전센터를 방문했다. (사진 = 경기도)

[코리아드림뉴스 한미선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4일 수원남부소방서 남부119안전센터를 방문해 “우리 국민들은 일선에서 고생한 소방과 경찰을 정말 신뢰하니 기운 빠지지 말고 더 열심히 해 주시고, 신체·심리 건강 관리를 잘해주시기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김 지사는 ‘10.29 참사’ 당시 현장에 급파된 경기도 구급대원 98명 중 수원남부소방서 소속인 송근석 소방교와 천민하 소방사를 만나 이들의 건강 상태를 묻기도 했다. 

이어 김 지사는 수원시 도시안전통합센터 폐쇄회로(CC)TV 상황실을 방문해 “경기도는 진정성을 가지고 10.29 참사 희생자와 가족분들, 부상자에게 최선을 다했지만, 그분들의 빈 공간을 어떻게 다 채워드릴지 드릴 말씀이 없다”면서 “우리가 할 일은 그와 같은 참사가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히 예방하고, 일어나서는 안 되겠지만 그런 일이 생기면 신속하게 대처하고 빨리 수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찰과 소방에 이어 고생하는 (도시안전통합센터) 여러분들 함께 힘을 모아주시라. 이렇게 묵묵하게 안 보이는 곳에서 애써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 지사는 이날 첫 일정으로 수원서부경찰서 매산지구대를 방문했다.

김 지사는 매산지구대에서도 “10.29 참사로 일선 경찰들의 사기가 저하될까 봐 걱정”이라며 “경찰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와 의지가 크다고 생각한다. 기운 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김동연 지사가 수원서부경찰서 매산지구대를 방문해 경찰들을 격려했다. (사진 = 경기도)
▲김동연 지사가 수원서부경찰서 매산지구대를 방문해 경찰들을 격려했다. (사진 = 경기도)

 

코리아드림뉴스를 후원합니다.

코리아드림뉴스는 꿈과 희망을 전하는 신문으로
여러분의 후원이 필요합니다.
국민은행 669101-01-324305 코리아드림뉴스

저작권자 © 코리아드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