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가을을 맞아 자치구 가족센터에서 ‘가족축제’ 행사 개최
- 가을음악회, 가족백일장, 힐링캠프, 사진공모전 등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행사와 체험프로그램 운영

가을을 맞아 서울 도심에서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축제가 열린다. 가족축제는 가을음악회, 가족백일장, 사진공모전, 다문화축제 등 지역마다 특색있는 테마로 진행된다.

가족축제는 9월부터 10월까지 가족음악회, 다문화축제, 가족캠프, 양성평등기념행사 등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문화활동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일부 가족축제의 경우 사전 참가신청을 받는다.

■ 가족(사랑)축제
가족센터에서는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은평구가족센터는 「소풍(소소한 일상, 행복한 가족풍경)」은 시민의 저녁이 있는 삶을 지원하고자 은평구 대조공원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을 음악회를 한다. 금천구가족센터는 「금천가족 힐링프로젝트」로 자연 속에서 캠핑을 통해 가족과 협력과 소통을 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든다. 종로구가족센터는 「종로 가족사랑 어울림 한마당」을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진행한다. 기념식 및 공연, 다양성 존중 캠페인, 가족사랑 체험 부스가 있다.

■ 다문화축제
세계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가 강동구, 금천구, 서울중구, 중랑구, 종로구, 양천구가족센터에서 열린다. 가족 단위의 세계문화체험행사가 진행되며 먹거리, 사진 공모전, 도전 퀴즈벨, 다문화 체험부스를 진행한다. 금천구가족센터는 10월 21일 「2023 세계 속 금천별곡」가족행사를 금천구청 광장에서 진행한다. 시민과 함께 즐기는 세계동화투어, 우리가족 여행사진, 도전퀴즈벨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강동구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 행복 쭈~욱 2배 늘리기」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족 160명을 모집하여 체험캠프를 한다. 

■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광진구에서는 9월과 10월에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진행된다. 광진구가족센터는 성평등 샌드아트 공연, 성평등 체험부스, 심리검사, 힐링나들이 체험나들이, 광진가족 백일장(시/산문), 배드민턴대회를 한다. 

서울시가족센터 홍우정 센터장은 “풍성한 가을을 맞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가족센터에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서울 도심에서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시가족센터에서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고자 진행하는 행사에 대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서울시 25개 자치구 가족센터는 서울시민을 위한 가족상담, 서울가족학교(생애별 가족 교육), 가족친화적 문화조성, 정보제공 및 지역사회네트워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다양한 가족을 위한 맟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리아드림뉴스를 후원합니다.

코리아드림뉴스는 꿈과 희망을 전하는 신문으로
여러분의 후원이 필요합니다.
국민은행 669101-01-324305 코리아드림뉴스

저작권자 © 코리아드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