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머스(대표 김종현)는 10월 11일, 볼드인터내셔널(대표 안지헌), 메디머스에프엔비(대표 박진영), 예스민딸기 클러스터사업단(대표 권길성)과 함께 그린바이오 기능성 우리밀, 우리쌀기반 제과/제빵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사진 = 메디머스)
▲메디머스(대표 김종현)는 10월 11일, 볼드인터내셔널(대표 안지헌), 메디머스에프엔비(대표 박진영), 예스민딸기 클러스터사업단(대표 권길성)과 함께 그린바이오 기능성 우리밀, 우리쌀기반 제과/제빵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사진 = 메디머스)

메디머스(대표 김종현)는 10월 11일, 볼드인터내셔널(대표 안지헌), 메디머스에프엔비(대표 박진영), 예스민딸기 클러스터사업단(대표 권길성)과 함께 그린바이오 기능성 우리밀·우리쌀기반 제과/제빵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업무협약내용은 ▲그린바이오 기능성 우리밀·우리쌀을 기반으로 한 사찰용 케어푸드 보드레빵 개발 ▲기능성 우리밀 계약재배를 통한 공동생산 및 유통 ▲FoodRx 플랫폼을 통한 공동생산 및 유통 ▲정부R&D 산학연과제 공동수주 및 컨설팅 ▲사업활성화를 위한 공동 판로개척의 내용을 담고 있다.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볼드인터내셔널은 프리미엄 K디저트 브랜드인 삼청동 에그롤과 삼청동 소샌드로 국내 온/오프라인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프리미엄 K디저트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볼드인터내셔널 안지헌 대표는 “그린바이오 기능성 소재와 양액을 기반으로 성장해가는 메디머스의 성장 과정을 눈여겨보며, 이번 협약에 함께 케어푸드 사업을 함께 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디저트 영역 중 에그롤, 소샌드 특히 기능성 제과/제빵 영역의 시장은 무궁무진하다. 제과/제빵의 기능성 소재는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고객들은 인간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니즈가 있다. 기능성 소재가 제품의 가치를 결정하는 시대가 됐다. 이에 기능성 소재로 기존에 가지고 있는 제품의 혁신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도를 메디머스와 함께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메디머스 김종현 대표는 “그린바이오 기능성 소재와 양액 기술을 중심으로 국내 최고의 기능성 농산물을 시작으로 다양한 가공식품 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는 메디머스가 이번 협약으로 그린바이오 기능성 우리밀·우리쌀을 기반으로 한 사찰용 케어푸드 및 플랫폼 시장으로 진입하게 되어 아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그린바이오 기반의 우리쌀과 밀을 직접 계약재배를 통해 농가에는 좋은 소득원으로 그리고 사찰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건강을 책임지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코리아드림뉴스를 후원합니다.

코리아드림뉴스는 꿈과 희망을 전하는 신문으로
여러분의 후원이 필요합니다.
국민은행 669101-01-324305 코리아드림뉴스

저작권자 © 코리아드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