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실천을 위한 그린바이오 친환경 기능성 농산물 꽃배달 업무협약체결. (사진 = 메디머스)
▲ESG 경영실천을 위한 그린바이오 친환경 기능성 농산물 꽃배달 업무협약체결. (사진 = 메디머스)

메디머스-케이티햇쌀화환, ESG 경영실천을 위한 그린바이오 친환경 기능성 농산물 꽃배달 업무협약

그린바이오 메디푸드 플랫폼기업인 메디머스(대표 김종현)가 12월 8일, 케이티햇쌀화환(대표 연세흠)과 함께 ESG 경영실천을 위한 그린바이오 친환경 기능성 농산물 꽃배달 업무협약을 했다.

ESG 경영실천은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의 세 가지 요소로 기업이 환경, 사회, 거버넌스 측면에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한다.

업무협약 내용은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ESG 친환경 기능성 농산물 꽃배달 공동사업화 ▲그린바이오 기능성 농산물을 활용하여 사회적가치를 극대화하는 꽃배달 공동사업화 ▲농민의 소득을 증대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꽃배달 사업확대 ▲그린바이오 기능성 농산물을 활용한 사회적 취약계층의 보호 ▲그린바이오 헬스케어 및 기능성 농산물을 기반으로한 화훼산업의 거버넌스 체계확립 ▲ESG 친환경 기능성 농산물 꽃배달 사업기반 B2B, B2C 시장판로 공동개척 등을 담고 있다.

메디머스 김종현 대표는 “이번 협약은 친환경 기능성 농산물을 화훼산업의 ESG 혁신을 이끌어 내는 지속가능한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화환의 조화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기능성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해 친환경 근조화환으로 대체하여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아이디어로 시작했다”며 “사회적인 측면에서 사회적인 취약계층의 권익을 보호하고 투명한 윤리적 경영을 친환경 농산물로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케이티햇쌀화환 연세흠 대표는 “국내 화환 시장규모는 2,000억 원이며, ESG와 관련해 혁신이 더딘 곳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뉴터클러스터 그린바이오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기능성 농축산물을 꽃배달 서비스로 확장돼 실용성 있는 꽃배달 문화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드림뉴스를 후원합니다.

코리아드림뉴스는 꿈과 희망을 전하는 신문으로
여러분의 후원이 필요합니다.
국민은행 669101-01-324305 코리아드림뉴스

저작권자 © 코리아드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