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3월 23일 청소년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 =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3월 23일 청소년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 =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진수)은 23일 청소년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진행했다.

발대식에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소년기획단, 청소년예술단 등 8개 분야의 250명 청소년이 참여했다.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은 각 자치기구를 알아볼 수 있는 체험의 미션 활동을 시작으로 광명시 청소년정책 O, X 퀴즈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시설을 대표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하람) △청소년운영위원회(쉼표) △그린뉴딜(뉴디) △카페기획단(카페인) △오케스트라(아임오케) △연희단(우리랑) △청소년동아리연합회(그랑) 인준식을 진행하고, 각 자치기구별 활동을 소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광명시 도시교통과에서 4월 15일부터 시행되는 어린이 청소년 도시교통비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홍보했다.

이진수 관장은 “청소년이 주도적인 자치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으며, 청소년참여위원회 김민찬 학생은 “자치기구 친구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어린이·청소년 도시교통비 지원사업을 응원하고 제안했기에 매우 기쁜 소식”이라고 전했다.

코리아드림뉴스를 후원합니다.

코리아드림뉴스는 꿈과 희망을 전하는 신문으로
여러분의 후원이 필요합니다.
국민은행 669101-01-324305 코리아드림뉴스

저작권자 © 코리아드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